의뢰인 박**님의 성폭력특례법(카메라등이용촬영죄)등 사건집행유예 판결 확정 의정부지방법원 고양지원 2019. 8. 30. > 성공사례

본문 바로가기
상단 이미지

성공사례

법원판결선고 | 의뢰인 박**님의 성폭력특례법(카메라등이용촬영죄)등 사건집행유예 판결 확정 의정부지방법원 고양지원 2019. 8. 30.

페이지 정보

본문

법무법인 JK입니다.


의뢰인 박**님께서는 연인이었던 상대방 여성과 성관계 도중 몰래 촬영하고, 해당 영상을 보관한 혐의를 받아 카메라등이용촬영죄, 음란물소지죄로 형사 입건 되었습니다.


흔히 몰카라고 불리는 위 범죄같은 경우는 가볍게 생각되는 것에 비해 죄질이 좋지 않고, 높은 처벌 수위를 가지고 있습니다. 최근 리벤지 포르노라고 불리우는 인터넷 투고 영상들이 화재가 되면서 사회적으로 엄단하는 분위기가 된 것 또한 그 이유라 할 수 있을 것 입니다.


특히나 의뢰인의 경우 연인이었던 상대방 여성을 몰래 촬영한 영상들이 다수 발견되면서, 실질적으로 실형을 선고받을 수 있는 상황에 놓여졌습니다. 저희 법무법인은 사실관계와 법리적 검토를 통해 상대방 여성과의 합의가 최우선이라 판단을 했고, 형사사건 대응팀을 파견하였습니다.


합의가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실형선고가 거의 확정시 되는 사건이기에 더욱 절박한 심정이었습니다. 많은 노고 끝에 형사사건 대응팀은 합의에 성공하였고, 결국 징역1년에 집행유예2년을 선고받게 되었습니다. 인신의 구속없이 사회로 복귀 할 수 있게 된 의뢰인은 감사의 눈물을 흘리며 인사해주셨습니다.